•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전 병동 시행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와 보호자의 간병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인천세종병원은 전 병동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도입하여 더욱 안심하고 입원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란?

전문간호인력에 의한 24시간 전담 간호서비스로 간호사와 간호조무사가 환자 간호는 물론 보호자(가족들)를 대신해 간병인 역할까지 도맡아서 해주는 서비스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완성형’ - 국내 유일의 독보적 시스템 구축

최초 병원 설계 당시부터 서비스에 적합한 구조를 만들어 간호사 1명이 2개 병실 입구에 항상 상주하고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는데 이는 국내 어느 병원에서도 볼 수 없는 인천세종병원의 환자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보호자 없이 환자를 돌보는 수준에서 벗어나 환자를 수시로 관찰하고 낙상이나 비상상황에 즉시 조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국 단 12곳!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인 부천세종병원의 운영 노하우를 적용해 본원에 국내 유일의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기준병실을 4인실로 구성하고 전 병동에서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특히 기준병실을 4인실로 설계하면서 타 병원에서 경험하지 못한 넓고 쾌적한 4인실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병실기준면적은 다인실이 1인당 4.3m²지만 세종병원은 이보다 훨씬 넓은 11.7m²로 병원 중에서 병실 기준 면적이 가장 높습니다. 또 환자간 감염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병상 사이세는 유리벽을 설치했으며, 천장까지 막힌 유리격벽으로 환자간에 옮을 수 있는 바이러스를 철저히 차단하였습니다. 이는 인천세종병원이 독보적으로 구축한 국내 유일의 시스템입니다.

근거리에서 환자를 관찰하고 즉각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관찰창이 설치된 간호 스테이션을 2개 병실당 하나씩 구축하였으며, 그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환자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모니터링 기기)을 아시아 최초로 도입을 했습니다. 커넥티드 케어 솔루션은 담당 주치의와 담당 간호사 휴대용 모바일로 환자 상태를 수시로 전송하는 시스템입니다. 환자의 위험 신호를 빠르게 전송받고 환자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를 할 수 있어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완성형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전문 교육/훈련을 받은 간호인력이 질 높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입원 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건강보험 적용으로 보호자는 따로 간병비를 부담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032-240-8760
문의시간 08:30~17:30

선택진료

선택진료란?

선택진료료란 환자나 보호자가 특정한 의사를 선택해 진료받았을 때 추가 부담하는비용으로, 건강보험(의료급여) 기본 진료비용의 정해진 범위 내에서 지불하며보험혜택을 받을 수 없는 비급여 비용 입니다.

진료항목 선택진료료 산정기준
진찰료
(의과, 치과, 한방)
국민건강보험 기본진찰료의 40% 이내 산정
※ 진찰료 = 기본진찰료 + 외래관리료
입원료
(의과, 치과, 한방)
국민건강보험 입원료의 15% 이내 산정
검사
(의과, 치과, 한방)
국민건강보험 검사료의 30% 이내 산정
영상진단 및
방사선치료
(의과, 치과, 한방)
국민건강보험 영상진단료의 15% 이내 산정
국민건강보험 방사선치료료의 30% 이내 산정
국민건강보험 방사선혈관촬영료의 60% 이내 산정
마취
(의과,치과)
국민건강보험 마취료의 50% 이내 산정
정신요법
(의과)
국민건강보험 정신요법료의 30% 이내 산정 (심층분석 제외)
국민건강보험 심층분석료의 60% 이내 산정
처치·수술
(의과, 치과, 한방)
국민건강보험 처치 및 수술료의 50% 이내 산정
침·구 및 부항 국민건강보험 침·구 및 부항료의 50% 이내 산정
선택진료 의사란?

선택진료 의사는 해당 진료과의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후 10년이 경과 하거나,대학병원의 조교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의사입니다.

메디플레스 세종병원

팝업닫기

양해의 글

‘인천세종병원과 세종병원’
양 병원 시스템 통합 회원 작업으로 인해
현재 온라인으로 진료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3월 10일 부터는 정상적으로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양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